top of page
검색

수원베트남노래방

  • 작성자 사진: 사나라 천
    사나라 천
  • 2024년 6월 13일
  • 3분 분량

수원베트남노래방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아는 노래방 도우미 '노도'가 한국인이 아닌 베트남 다국적인 곳으로 여기를 방문하시는 고객들도 한국인을 제외하고도 다양한 인종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수원베트남노래방

수원베트남노래방은 흔히 우리가 아는 노래방도우미를 베트남 등 다국적인 매니저로 구성하여 영업중에 있어 방문하시는 고객들은 한국사람을 제외하고도 베트남,러시아 등 다양한 국적의 손님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1.노래방

노래방의 구조는 방음이 잘 되어 있는 방에서 반주기를 통해 노래를 부르는 장소로 유흥업소 허가에 따라 접대부가 있고 술을 파는 유흥주점, 접대부가 없고 술을 파는 통칭 가라오케, 주류를 일절 판매하지 못하는 일반 노래방 이렇게 세가지로 분류되며 통상적으로 노래방이라고 하며,


주류를 팔지 않는 일반 노래방을 일컫는다. 한국에서 법적 명친은 노래연습장이라고 부르느데, 기존 법적 명칭은 노래방이였으나, 일반적인 청소년 출입시설부터 퇴폐업소까지 모두 노래방 이름을 달고 있었기 때문에 일반적인 노래방 이미지를 가진 업소는 무조건 연습장으로 끝나야 한다.


노래방


노래방 명칭을 달고 영업을 하던 업소들의 경우 꼭 바꿔야 한다는 강제성은 없으나 세간의 인식으로 인해 대다수 업소들은 상호명을 노래방에서 노래연습장으로 바꾼지 오래다.


술과 접대부가 없는 건전업소를 찾는다면 청소년 출입 가능업소로 밤 10:00시 이후 청소년 출입금지 사인이 있는 곳을 가면 되지만 노래연습장 간판 걸고 버젓이 캔맥주 파는 곳들이 많고 심지어는 유흥주점처럼 접대부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다. 물론 당연히 불법이고 단속에 잡히면 영업정지 처분을 받으며


여러번이면 폐쇄 처분을 받는다 . 간판도 잘 보고 들어가야 한다. 조그맣게 유흥주점이라고 적혀있거나 간판 및 LED조명에 여자가 노래 부르거나 춤추는 모습을 넣어둔 가게면 유흥주점이고, 상호명이'노래방이나' 노래연습장이 아니라 노래밤,노래바,노래홀,노래장,노래타운,음악홀,노래광장 등으로 끝나면 유흥주점이며,


노래방이라고 쓰여 있더라도 ㅇ이나 하트나 마이크 모양 등으로 변형 ㅗ대 있는거나 ㅇ 부분이 8분음표 모양이면 유흥주점이다.


또한 정상적인 상호든 변형된 상호든 상호 옆에 "도우미, 아가씨,미스,미씨"등이 붙어있다면 100% 유흥주점이다. 특히. 이런곳은 단골 멘트로 노래만 하셔도 됩니다. 라는 문구를 애용하곤 하는데 해당 문구가 적혀 있으면 무주건 유흥주점이라고 볼 수 있다.


지금의 형태인 컴퓨터 반주기, 즉 노래방 이전부터 가라오케는 존재하였다. 1세대는 고객의 요청곡을 악단을 통해 즉석에서 연주하는 방법이였으며 제 2세대부터는 악단 비용을 절약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악단 연주 부분을 음악 저장 매체 등에 저장하여 재생장치를 통해 연주하는 방식이었다.

1980년대 후반 일본에서는 반주음악기계 가라오케가 발명되면서 , 이후 가라오케만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가라오케 박스라는 이름의 업소가 탄생하게 되면서 일본인들 사이에서 대중적인 오락시설로 자리잡게 된다.


가라오케라는 말은 가짜라는 뜻의 가라와 오케스트라를 합친 혼성어다.1990년대 당시 한국은 일본 대중문화 개방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나 일본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부산에서 처음으로 가라오케가 유입되어 ㅈ천천히 전국으로 퍼졌다.


2.시스템


시스템


수원베트남노래방은 시스템은 노래방이 보급되기 전에는 술자리나 식탁에서 숟가락을 마이크 삼아 노래를 부르기도 하였으며,회갑연등 각종 행사에서 전자악기로 따로 연주하여 노래를 부르기도 하였다. 초창기에는 일본 레이저디스크 가라오케가 사용되었으며 술도 팔았지만, 미성년자 출입문제가 불거지자.


일반적인 업소는 술을 팔지 않게 되면서 "노래방"이라는 명칭으로 정착되었다. 다만 법적인 명칭은 2011년 음반, 비디오물 및 게임물에 관한 기본법을 개정으로 노래연습장이 되었다.


노래방 관련된 직업하면 속칭 보도라 불리는, 노래방도우미가 있다, 다만 유흥주점을 제외한 일반적인 노래방의 경우 2006년을 끝으로 도우미를 부를 수도 없게 되었다.


노래방의 경우는 대체로 다른 곳에서 1차나 2차를 달린 후 오는 손님들이 대부분이라 추기가 올라 행동 제어가 안되는 데다가 노래르 부르면서 춤추고 들썩대다 음식이나 음료를 쏟거나 먹다 남기고 자리를 뜨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손님이 몰리는 피크시간대엔 방을 빠르게 정리하고 다믕 손님을 그 방으로 받아야 하기 때문에 빠른 뒷처리가 필수다.


그런 의미에서 환기 시스템을 잘 갖추는 것이 중요하며 실내에서 담배를 피는 고객도 많기 때문이다.


또한, 상기한 대로 정신없이 노래 부리다가 막차 시간이 끊긴다던지 해서 허둥지둥 나가는 경구가 많아 분실물이 매우 많이 나오는 곳이다.



한국의 노래방, 정확히는 노래연습장은 원칙적으로 주류 판매와 도우미 제공이 불법이지만 사실 팔 곳은 다 팔고 부를 곳은 다 부른다. 간판에 대놓고 주류 판매와 매니저 호출을 내걸고 영업하는 곳도 부지기수이다. 다만 반대로 주류와 접대부를 내걸지 않고 영업하는 곳도 많다. 물론 단지 간판에만 걸지 않고 요청하면 불러주는 곳도 있고 정말로 그런거 취급 안 하기도 한다.


직접 운영하거나 알바 뚜기ㅓ나 직원으로 일하거나 어느쪽이든 영업시간이 매우 늦다는 점이 있어 기본적으로 2~3차 이상 고객들의 대상으로 운영을 하고 있어 남들이 노는 시간이 일하는 시간이 되는 셈으로 따라서 저녁 ~새벽 시간대가 피크 시간대이며 기본적인 밤에 자고 낮에 일어나는 주간 생활 패턴은 무조건 깨진다.


그리고 2~3차 이상 고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니 별의별 진상이나 손님들을 보기 쉽다. 운영하는 측 입장을 고려해서 깨끗하게 놀다가는거 까지는 바라지 않아도 대놓고 반말을 일삼거나 돈을 툭 던져 온갖 뒤처리를 해야 하기느 한다.


한국 노래방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서비스 이며 , 업주의 운영방침이나 매장에 따라 다르지만, 1시간 정도 놀게 되면 종료 전 10분 내외에 10~20분의 추가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물론 상황에 따라 유동적인데 손님이 많은 주말 저녁 피크시간대 같은 경우 서비스를 기대하기 힘든 편이며 반대로 손님이 정말 없는 평일 주간 시간대에 가면 30분 이상, 혹은 1시간을 서비스로 받을 수 있다. 물론 이건 1시간 풀로 놀때의 경우이고 30분 같이 짧게 놀땐 잘 주지 않는 편이다.


노래방은 크게 반주기를 이용한 룸 형태의 공간으로 반주기는 노래바 반주를 재생하는 기기로 믹서 기능이 잇는 경우 리모컨으로 음량, 에코와 리버브 조절이 가능하다.


이러한 노래방 시스템을 이용하여 수원베트남노래방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


수원노래방 : 인스타

오시는길 :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 1042 - 7

영업시간 :  오후 5시 ~ 익일 오후 3시

​예약문의 : 0507-0273-2587

  • Instagram
  • Facebook
  • Twitter
  • LinkedIn
  • YouTube
  • TikTok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