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수원노래방사건

  • 작성자 사진: 사나라 천
    사나라 천
  • 2024년 6월 15일
  • 3분 분량

수원노래방사건은 19년 9월21일경 수원역 인근의 한 노래방에서 중학교 학생들이 초등하고 6학년 여학생을 폭행하여 상해를 입힘 사건으로 이 당시, 굉장히 수원노래방사건에 대해서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수원노래방사건

수원 노래방사건은 2019년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사건으로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역인근에서 시작된 사건으로 폭행을 저지르고 있던 도중 촬영된 영상으로 SNS에 유포되어 화제가 되었다 해당 영상이 각종 SNS에 퍼지게 되면서 사건이 국민들의 시선을 집중 시켰다.


1.수원노래방사건


수원노래방사건

수원노래방사건은 2019년 9월 21일 오후 6시경 경기도 수원시의 한 노래방에서 중학교 1학년 여학생 7명이 당시 초등하고 6학년 여학생을 폭행하여 상해를 입힌 사건이다.


폭행을 저지르고 있던 도중 촬영된 영상이 SNS에 유포되어 화제가 되었다

사건의 발단은 피해자가 가해자 여학생과 주고 받은 SNS메세지에서 피해자가 가해자에게 반말과 자기 과시 , A양이B양의 남자친구를 건드렸다는 등 여러 이유로 A양을 노래방으로 불러 괴 외에 A양이 14살 남학생들에게 가슴골 사진을 보여주거나, 여자친구가 있는 남학생들에게 애정표현을 했다는 이유였다.


B양을 포함하여 가해 학생 7명이 노래방에서 피해자 A양에게 담배빵을 지지고 마이크를 휘두르는 등 A양에게 폭행을 가해 피해자의 코에서 심한 출혈을 일으키고 손가락 골절상을 입혔다. 이어 무리 중 한명이 이 장면을 녹화하여 그대로 SNS에 올라가 화제가 되었다.


경기 수원서부경찰서는 폭행 혐으로 중학생 7명을 전원 검거하였으며, 법원의 동행영장을 발부받아 소년분류심사원에 신병을 인계했다고 밝혔다. 가해학생들은 만 10세 이상, 만 14세 미만으로, 형사 미성년자인 촉법 소년으로 형법상 범죄가 성립되어도 형사책임이 인정되지 않아 처벌받지 않는다.


소년법에 따라 지방법원소년부 또는 가정법원소년부의 처분에 따라 보호처분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가해자들의 페이스북 활동등에서 보인 흡연사실도 밝혀져 학교 내에서의 처벌 또한 적지 않게 받을 듯 하다.


가해자 7명은 서울특별시, 인천광여기,수원시,광주광역시 등 최소 4개 지역에서 모여 집단 폭행에 가담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기도 교육청은 가해자들이 모두 다른 학교에 다녀 소속 학교가 전국에 흩어져 있는 만큼 이례적으로 공동 학폭위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가해자 중 1명이 8월 인천에서도 동급생을 폭행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2.노래방


노래방

수원노래방사건이 일어났던 노래방은 기본적으로 방음이 잘 되어 있는 방에서 반주기를 통해 노래를 부르는 장소로 유흥업소 허가에 따라 접대부가 있고 술을 파는 유흥주점, 접대부가 없고 술을 파는 통칭 가라오케로 주류를 일절 판매하지 못하는 일반 노래방 이렇게 세가지로 분류되며 통상적으로 노래방이라고 하면 주류를 팔지 않는 일반 노래방을 말한다.


한국에서의 정식 명칭은 노래연습장으로 불리며 가요주점이고 조그맣게 유흥주점을 표기가 되어 운영중인 곳이 많다 . 기존 법적 명칭은 노래방였으나, 일반적인 청소년 출입시설부터 퇴폐업소 까지 모두 노래방 이름을 달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노래방 이미지를 가진 업소는 200년대 초반 부터 노래방 명칭을 달고 영업을 하던 업소들의 경우 꼭 바꿔야 한다는 강제성은 없으나 세간의 인식으로 인해 대다수 업소들은 상호명을 노래방에서 노래연습장으로 바꾼지 오래다.


술과 접대부가 없는 건전 오소를 찾는다면 청소년 출입가능 업소 또는 밤 10:00시 이후 청소년 출입금지 사인이 있는 곳을 가면 되지만 노래연습장 간판 걸고 버젓이 캔맥주 파는 곳들이 많고 심지어는 유흥주점처럼 접대부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다. 물론 당연히 불법이고 단속에 잡히면 영업정지 처분을 받으며 ,


간판도 잘 보고 들어가야 한다. 조그맣게 유흥주점이라고 적혀있거나 간판 및 LED조명에 여자가 노래 부르거나 춤추는 모습을 넣어둔 가게면 유흥주점이고, 상호명이 노래방이나 노래연습장이 아니라 노래밤, 노래바,노래홀,노래장,노래타운,음악홀,노래광장 따위로 끝나면 유흥주점이며, 노래방이라고 쓰여 있더라도 ㅇ이 하트나 마이크 모양 등 으로 변형돼 있거나 ㅏ ㅇ 부분이 8분음표 모양이면 유흥주점이다. 또한 정상적인 상호든 변형된 상호든 상호 옆에 "도우미,아가씨,미스,미씨"등이 붙어있다면 100% 유흥주점이다.


지금의 형태인 컴퓨터 반주기 , 즉 노래방 이전부터 가라오케는 존재하였다. 1세대는 고객의 요청곡을 악단을 통해 즉석에서 연주하는 방법이였으며 제 2세대부터는 악단 비용을 절약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악단 비용을 절약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악단 연주 부분을 음악 저장 매체 등에 저장하여 재생 장치를 통해 연주하는 방식이다.


1980년대 후반의 일본에서 반주음악기계 가라오케를 발명하고, 이후 가라오케만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가라오케박스라는 이름의 업소가 탄생하게 되면서 일본인들 사이에서 대중적인 오락시설로 자리 잡게 된다.


가라오케라는 말은 가짜라는 뜻의 가라와 오케스트라를 합친 혼성어로 수원의 가라오케는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여 타 지역에서도 방문 할 만큼 수원노래방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수원노래방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품질에 대해서는 이미 단골로 찾아주시는 분들에 충분한 검증을 받고 있다 , 최신식 고급 음향시설을 통해 방문하시는 고객들은 만족하며 청결한 룸에서 즐거운 시간을 받고 있다.


이러한 수원노래방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수원노래방 : 인스타

오시는길 :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 1042 - 7

영업시간 :  오후 5시 ~ 익일 오후 3시

​예약문의 : 0507-0273-2587

  • Instagram
  • Facebook
  • Twitter
  • LinkedIn
  • YouTube
  • TikTok
bottom of page